장흥유원지 또는 장흥국민관광지로 불리는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일영리, 석현리 일대는 개명산과 일영봉, 형제봉 등으로 둘러쌓여 산세가 좋고 주변 풍광이 아름답습니다.
산 골짜기 골짜기에는 크고 작은 계곡들이 있는데, 석현리 중에서도 돌고개마을이라 불리는 곳을 장흥계곡이라 부릅니다. 서울에서 워낙 가깝고 계곡을 따라 맛집, 펜션, 민박집들이 자리를 잡고 있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은 흔치 않습니다.
계곡의 대부분이 사유지를 통과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장흥계곡가에 위치한 맛집, 음식점, 민박, 펜션 등을 이용하시면 업소 앞을 지나는 계곡의 물가자리나 물놀이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어 시원하고 기분좋은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음식점이나 펜션, 민박 업소들이 조성해 놓은 물가 평상자리는 여름철에 한해 한시적으로 이용 가능하며, 여름 휴가철이 지나면 평상자리를 철거하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장흥계곡 최상류에 있는 장흥약수펜션 바로 아래 구간으로 펜션 고객들이 이용하기 편리한 곳입니다.
물의 양은 많지 않지만 바위가 많이 노출되어 있고 그늘이 많아 발 담그고 쉬어가기 좋은 곳입니다.
장흥약수펜션 바로 아래 구간
장흥약수펜션 바로 아래 구간
이곳은 장흥약수펜션 바로 앞 사방댐입니다.
자연 그대로였으면 더 좋았겠지만 근래에 폭우가 많아 만든 사방댐인 아래쪽으로는 어린 아이들이 놀기에 좋습니다.
사방댐에서 물 내려오는 모습
지금은 영업을 하지 않는 통나무숲 바로 앞 부분입니다.
통나무숲 앞
토속음식점 한울타리와 한울타리펜션 바로 앞 부분입니다.
한울타리를 이용하시면 물가 평상자리에서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한울타리 앞
거목산장/펜션 앞 구간입니다.
이쪽도 최상류 구간으로 물의 양이 많지는 않지만 깨끗해서 많은 이들이 찾는 곳입니다.
돌고개산장(토속음식점), 돌고개펜션 바로 앞 구간입니다.
돌고개산장의 부지가 넓은 만큼 계곡의 구간도 길어, 두 업소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물가에서 충분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는 곳입니다.
돌고개산장 구간 가장 아래쪽
돌고개산장 구간 가장 아래쪽에 물이 고인 부분
돌고개산장 중간 부분으로 물가 평상자리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 업소에 문의시 '장흥사랑'에서 보시고 상담하신다고 하시면, 더욱 친절하고 상세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장흥사랑 www.pin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