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고양(일산), 의정부, 부천 등에서 가까워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파주시 광탄면 소재 마장저수지.
지금은 '마장호수 흔들다리(출렁다리)'가 놓여 공식적으로 마장호수라 불리고 있습니다.
2018년 봄부터 많은 언론매체에 소개가 되어, 지금은 누구나 한번쯤 다녀가셨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지요.
전국에 많은 출렁다리(흔들다리)가 생겨 사람들의 관심사에 오르지만 '마장호수출렁다리(흔들다리)'가 서울 및 수도권에서 가까워 유독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파주시 기산리와 양주시 기산리의 경계에 위치하고 있으며, 감사교육원 입구에 댐과 공원이 있어 교통표지판에서 '감사교육원'을 따라가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마장호수의 가장자리를 따라 나무로 데크를 설치해, 계절이나 날씨와 관계없이 편안하게 산책이나 운동을 할 수 있어 최근에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예전에는 산이었던 봉우리들을 돌고 돌면서 보이는 풍광이 아름다워 사진을 찍기에 더 없이 좋은 곳입니다.
특히 일몰 무렵에 가면 호수 위로 붉게 또는 황금빛으로 찰랑이는 모습이 황홀할 때도 있습니다.
도심의 호수나 공원과 달리, 조용한 곳에서 자연과 벗 삼아 잠시 머리를 식히고 싶은 분들은 꼭 가 볼만한 곳입니다.
경기도 파주시 마장호수출렁다리 소개 홈페이지
★★★ 업소에 문의시 '장흥사랑'에서 보시고 상담하신다고 하시면, 더욱 친절하고 상세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장흥사랑 www.pink.co.kr